고려대학교 행정학과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English

학과장 인사말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1955년에 설립된 고려대학교 행정학과는 대한민국 공공 및 민간부문 인재 양성의 산실입니다. 

정부와 국회 및 공공기관에 진출한 졸업생들은 국민전체에 대한 봉사자로서 공익과 헌법적 가치를 구현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민간 기업이나 연구기관에 진출한 졸업생들은 각자의 영역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하여 법조인으로서 인권 옹호와 사회 정의 실현에 헌신하는 졸업생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사익보다 공공 가치와 공익을 앞세우는 정신은 고려대 행정학과의 가장 큰 전통입니다.

이제 고려대학교 행정학과는 뉴노멀 코로나와 제4차산업혁명 AI시대에 우수한 재학생들과 전체 학과 교수님들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은 행정학 전공 영역은 물론 전공 이외의 영역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학과 교수님들은 Brain Korea 21 Plus, Social Science Korea 등의 대형 국책연구과제를 수행하면서 대내외적으로 다른 대학 행정학과보다 탁월한 연구역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졸업생들은 매년 신입생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선배들의 통찰력을 전수해주고 있을 뿐 아니라, 단일학과로서는 생각하기 힘든 큰 규모의 발전기금을 조성해 5급 공채 및 법학전문대학원 준비를 위한 공공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학과자원에서 독자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과의 재정 지원을 통해 학부생을 위한 GCSE 해외연수(Univ. of Hong Kong)와 Price School of Public Policy 교류 (Univ. of Southern California) 등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생을 위한 박사학위논문펠로십, 우수연구장려금, 김영평국제펠로십 등 독자적인 교육, 장학, 국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고려대 행정학과는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고 국가를 디자인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이들이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타의 모범이 되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입니다.  

고려대 행정학과의 도약과 발전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학과장
 최 상 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