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학과 선후배가 모여 진로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나누고, 끈끈한 네트워크를 쌓는 행정 네트워크 포럼이 지난 5 20일 개최됐다. 인기 방송 프로그램인 <프로듀스 101>를 본 떠 <프로듀스 행과의 인연: PICK 3 PEOPLE>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재학생 및 각 진로 분야에서 종사하는 최근 졸업생과 더불어 본과 교수진까지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자신의 자리 앞과 옆에 앉은 세 사람과 끈끈한 인연을 맺자는 의미에서 <PICK 3 PEOPLE>이라는 부제를 정한 만큼,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스 브레이킹 게임부터 경품 추첨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친목 도모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본 포럼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테이블을 행정고시, 로스쿨, 공사기업, 대학원, 국제기구 등 5가지 진로 분야로 나눠 본과 교수진과 졸업 후 각 진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들을 배정하였다. 이를 통해 참석한 재학생들은 친목 도모뿐 아니라 진로에 대한 진솔한 조언까지 들을 수 있었다.

 재학생과 졸업생 간의 유대를 강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행정학과만의 특장점을 살려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정 네트워크 포럼은 본과의 자랑스러운 전통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올해 개최된 행정 네트워크 포럼의 경우 행정학과 학생회가 주도적으로 기획하여 모든 행정학과 구성원들이 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포럼의 진행을 총괄한 행정학과 전공자대표 홍나영(학부 14) 학생은 이번 행정 네트워크 포럼이 행정학과로서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조금은 미숙했지만 학생회의 자체적인 기획을 믿고 전폭적으로 지원해주신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