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KU PA Scholars Network’ 행사가 지난 624일 여수 베네치아 호텔 피렌체 레스토랑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622일부터 23일간 여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한국행정학회 하계공동학술대회 및 국제학술대회날짜에 맞추어 진행되었다. 배병룡 경상국립대학교 교수(1992 박사졸업), 김서용 아주대학교 교수(2004 박사졸업), 배유일 동아대학교 교수(2000 석사졸업) 등 학계 각층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 교우들과 박종민 명예교수, 김희강 학과장, 이응균 대학원 주임교수, 구교준 교수, 김태일 교수, 김현준 교수, 윤견수 교수 등 행정학과 교수진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정학과 석·박사과정 재학생 및 수료생을 포함한 6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한 이 행사는 대학원 졸업생 및 재학생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재학생의 연구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사회는 이명원 박사과정생이 맡았다.




본 행사는 김희강 학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참석자 소개, 대학원 현황 소개, 사진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희강 학과장은 코로나가 완화되어 이런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대학원생 간 교류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이응균 대학원 주임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다. 학생들이 앞으로도 열심히 할 수 있도록 교수님들의 많은 지도와 격려 부탁드린다.”라며 대학원 현황을 소개하였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호텔 레스토랑에서 행정학과 구성원이 함께 어울려 만찬과 담소를 즐기며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재학생들은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대학원생 간 교류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활발해질 것 같아 매우 좋은 시간이었다. 특히 학계에서 활동하고 계신 선배님들을 보며 학업과 연구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질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행정학과와 정부학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선후배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재학생들의 사기를 증진시킬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매우 크다. 또한 이러한 자리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긍심을 갖고 연구에 매진하여 한국행정학회와 같은 여러 자리에서 연구 업적을 발표할 수 있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