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대행정의 날행사가 지난 412() 오후 6, 고려대학교 크림슨라운지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조욱환 교우회장(행정70), 김두래 학과장, 최흥석 교수, 윤견수 교수, 이응균 교수, 심동철 교수 등 행정학과 교우 및 교수진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행정학과 학부 재학생을 포함하여 약 120여명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우윤식 교우(행정82)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행정학과를 졸업한 선배가 현재 재학 중인 후배들에게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정완규(행정82) 한국증권금융() 사장, 소종섭(행정86) 시사저널 편집국장, 김꽃마음(행정9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제협력총괄담당관, 박찬훈(행정91) 인천광역시청 정책기획관이 강연자로 나서 후배들에게 대학경험’, 도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본 강연을 통해 행정학과를 졸업해 각자의 삶을 먼저 개척한 선배들로부터 졸업 후 나아갈 진로에 대한 조언을 듣고 삶의 태도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이상윤(행정09) 학생을 비롯해 행정고시에 합격한 재학생들을 격려하는 선물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강연 후에는 함께 만찬을 즐기며 세월의 간격을 초월하여 행정학과 선후배 간 교제하며 어울리는 시간을 가졌다.


 

조욱환 교우회장은 행정학과의 정체성을 고취시키고 선후배 간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고자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하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교수님들, 졸업생 선후배, 재학생들 모두가 합심하여 우리 행정학과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인사말을 남겼다.

 

한편 고대행정의 날'은 선후배 간 교류와 친목을 위해 고대 행정학과 교우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2005년 행정학과 50주년 기념행사 이후 매년 4월에 열리고 있다. 고대 행정학과 교우회는 매월 회장단 회의, 매월 등산모임, 분기별 골프모임, 고연전 후 참사리 길 무료주점 개설, 송년회, 장학금 지급 등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따뜻한 봄 진행된 ‘2019 고대행정의 날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2020 고대행정의 날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