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제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및 접수
학위청구논문 심사는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접수 기간에 관련 서류를 행정학과 행정실로 제출함.
1)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
- 기 간 : 2017년 9월 11일(월) ~ 10월 18일(수) 16:00
- 방 법 : 포털(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2) 등록 기간
2017년 10월 25일(수) ~ 10월 26일(목) 16:00 (수업료의 7% 또는 5% 추가 납부)
3) 심사료 납부기간 : 10월25일(수) ~ 10월26일(목) 16:00
4) 심사료 납부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을 하고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에 납부함.
※ 의과대학, 세종캠퍼스 소속의 학과는 가상계좌가 아닌 지정된 계좌로 납부하며 입금시 입금자명을
성명+학번 끝 3자리로 함.
단과대학 | 은행 | 계좌번호 |
의과대학 | 하나 | 576-910003-93105 |
세종캠퍼스 | 하나 | 670-910018-45805 |
- 심사료 : 석사 150,000원 / 박사 500,000원
5) 관련 서류 제출
- 기 간 : 2017년 10월 25일(수) ~ 10월 26일(목) 16:00
- 장 소 : 행정학과 행정실(정경관 106호)
* 제출 서류 목록 *
(1) 석사과정 | |||
연번 | 제출 서류 | 구분 | 비고 |
1 | 심사신청서 | T-1 | - 인터넷 신청 후 출력 가능 - 지도교수 날인 |
2 | 심사위원추천서 | T-2 |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날인 |
3 | 외부 심사위원 명단 | T-3 | - 외부 심사위원이 있는 경우에만 작성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별도 양식 | - 우편 발송 및 심사료 지급 관련 - 외부 심사위원이 직접 작성 | |
4 | 심사결과보고서 | T-4 | - 청구학위, 학과, 전공, 학번, 성명, 지도교수, 논문제목, 부제, 논문언어 기입 - 나머지는 추후 심사위원장이 직접 작성 |
5 | 심사요지 | T-5 | - 학위청구자 성명 기입 - 나머지는 추후 심사위원장이 직접 작성 |
6 | 심사위원 선생님 | T-6,7 | - 동일한 양식을 두 장 작성 |
7 |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 별도 양식 | - 지도교수 날인 |
8 | 심사용 논문 | 가제본 논문 | -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학과 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 |
가제본 논문 대체확인서 | 별도 양식 | - 접수일까지 가제본 논문이 완성되지 않은 경우에 작성 - 지도교수 날인 |
(2) 박사과정 | |||
연번 | 제출 서류 | 구분 | 비고 |
1 | 심사신청서 | D-1 | - 인터넷 신청 후 출력 가능 - 지도교수 날인 |
2 | 제출승인서 | D-2 | -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 지도교수 날인 |
3 | 심사위원추천서 | D-3 | -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 지도교수 날인 |
4 | 외부 심사위원 명단 | D-4 |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별도 양식 | - 우편 발송 및 심사료 지급 관련 - 외부 심사위원이 직접 작성 | |
5 | 심사결과보고서 | D-5 | - 청구학위, 학과, 전공, 학번, 성명, 지도교수, 논문제목, 부제, 논문언어 기입 - 나머지는 추후 심사위원장이 직접 작성 |
6 | 심사요지 | D-6 | - 청구학위, 학과, 전공, 학번, 성명, 지도교수, 논문제목, 부제 기입 - 심사요지는 추후 심사위원장이 직접 작성 |
7 | 심사위원 선생님 | D-7,10,13,16 | - 동일한 양식을 네 장 작성 |
8 | 심사평가서 | D-8,11,14,17 | - 동일한 양식을 네 장 작성 - 평과결과는 추후 심사위원이 직접 작성 |
9 | 심사요지 | D-9,12,15,18 | - 동일한 양식을 네 장 작성 - 학위청구자 성명 기입 - 나머지는 추후 심사위원이 직접 작성 |
10 | 논문 게재 증명서 | | - SSCI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및 등재후보지에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 게재 |
11 |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 별도 양식 | - 지도교수 날인 |
12 | 심사용 논문 | 가제본 논문 | -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학과 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 |
가제본 논문 대체확인서 | 별도 양식 | - 접수일까지 가제본 논문이 완성되지 않은 경우에 작성 - 지도교수 날인 |
*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확인
***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 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함
**** 포털에서 출력한 심사신청서와 첨부된 나머지 서류를 모두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하면 학과 행정실에서는 안내문 또는 심사용논문과 함께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심사결과보고서 부분을 전달함
2.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함
- 기 간 : ~ 2017년 12월 8일(금) 17:00
- 장 소 : 행정학과 행정실(정경관 106호)
3. 논문 업로드
-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을 업로드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함.
- 기 간 : 2017년 12월 26일(화) ~ 2018년 1월 5일(금)
- 방 법 : 도서관 홈페이지 - 이용자서비스 - 학위논문제출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4.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 행정실)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 2018년 1월 4일(목) ∼ 1월 5일(금)
- 장 소 : 중앙도서관(완제본논문)
행정학과 행정실(학위논문제출확인증 및 완제본논문 속지사본 각 1매)
5. 기타 유의사항
1) 완제본논문 작성 요령
“포털(KUPID) - 지식관리 - 기획지식 - 규정 - 학칙” 및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학칙 및 제규정 -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4장 제2철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2)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
3) 논문제목 변경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해야 하며,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해야 함.
4) 완제본 논문제출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 소속대학 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 을 제출
5) 제출 기한 엄수
제출 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8년 1월 5일(금) 17시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및 완제본논문 속지사본을 행정학과 행정실에 제출하지 않을 경우, 최종 불합격으로 처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