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캠퍼스) 2022학년도 겨울계절수업 폐강 안내

 

폐강과목 목록 및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수업료납부 일정


 

1. 폐강과목 공고

  (1) 폐강과목 선정에 관한 규정에 따라 폐강된 과목을 붙임과 같이 공고하오니폐강과목 수강신청자께서는 다시 수강신청 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 추가 기간에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2) 폐강과목 수업료는 학적 등록 계좌로 2주 이내 환불 예정입니다.

 

2.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일정

  (1) 수강 신청일 : 12월 8() 09:00 ~ 16:30

  (2) 수업료 납부 : 12월 9() 09:00 ~ 23:00

 

3. 수업료 납부 및 확인 방법

  (1) 기간 내에 수업료 납부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되며 추후 수업료 납부 절대 불가.

  (2) 가상계좌 출력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에 접속하여 '계절수업료 납부 안내클릭

      ※ 가상계좌 조회 및 계절수업료 납부 안내 고지서 출력은 상기 수업료 납부 기간에 가능

  (3) 수납방법 수강할 과목의 하나은행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이체 또는 무통장입금 (하나은행 전국지점)

  (4) 납부확인

    가하나은행 http://www.hanabank.com-> 공인인증서 로그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납부내역(학교코드고려대학교학번가상계좌입력학생명) -> 조회

    학교포탈http://portal.korea.ac.kr-> 로그인 -> 정보생활 -> 인터넷제증명 -> 증명서신청 -> 교육비납입증명서 -> 교육비납입년도(2022) 선택 -> 결제하기(무료) ->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