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 목요일, 정경관 201호에서 2023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입생 OT가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이응균 대학원 주임교수, 김희강 학과장, 윤견수·이용숙·김현준·정해일·심동철·안준모 교수 등 행정학과 교수진과 대학원 신입생 10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주임교수 및 학과장 인사말, 원생 소개, 교수진 소개, 학사설명, 논문 작성법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응균 주임교수와 김희강 학과장은 “입학을 환영한다, 학생들이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우리 학과 교수님들을 믿고 열심히 학업에 임해주었으면 좋겠다” 라며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논문 작성법 특강은 정해일 교수가 맡아 진행하였다. 논문의 전반적인 구성과 반드시 들어가야 할 내용,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research journal 활용법 등 원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되었다. 이에 신입생들은 “논문 작성에 대한 막연한 불안함과 부담감이 있었는데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방향이 잡혔다” 라며 의지를 불태웠다. 

이후 ‘국수먹는 꼴뚜기’ 식당으로 이동하여 OT에서 차마 다 하지 못한 질문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원생들은 동기들, 교수님들과 담소를 나누며 고려대학교 행정학과의 일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느꼈다. 이 날의 행사가 대학원 신입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의 학업과 연구생활을 무사히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