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행정학과 주관 진로간담회가 330() 온라인 줌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20221학기에는 매달(3, 4, 5)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18:30~19:45)에 진로간담회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진로간담회는 이 중 3월 진로간담회에 해당됩니다.

 

3월 진로간담회는 법학전문대학원 진학 편으로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한 선배를 모시고 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선후배 간에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행정학과 재학생들의 법학전문대학원 진학에 관한 관심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역시 많은 행정학과 학생들이 현재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하고 있습니다. 2022년도 졸업생 기준으로 행정학과 정원 대비() 30%의 학생들이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하고 있습니다.

 

이번 3월 진로간담회에는 2022년도 서울대와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한 윤휘(행정학과 17학번) 선배와 변지원(행정학과 18학번) 선배가 후배들에게 진학에 관한 좋은 이야기를 전해주었습니다. 발표 마지막에는 후배들의 질문을 모아서 답하는 뜻깊은 Q&A 시간을 함께 가졌습니다.

 

4월 진로간담회는 행정고시 편으로 2021년 행정고시에 합격한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을 예정이며, 5월 진로간담회는 공공기관/공기업 편으로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 취업한 선배들이 행정학과 후배들을 위해 좋은 이야기를 전달해 줄 계획입니다.

 

앞으로 있을 진로간담회에도 관심 있는 행정학과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